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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플랫폼 KITE’가 제공하는 시스템(이하 시스템)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서비스 :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시스템 관련 제반 서비스
  • 이용자 : 이용계약 체결 여부와 관계없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 회원 :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이용계약을 체결한 대상
  • 비회원 :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시스템을 이용하는 대상
  •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 자신이 설정하였거나 관리자가 임의로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이용계약 : 시스템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시스템과 이용자 간의 체결하는 계약
  • 탈퇴 : 시스템의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받지 않고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내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이용 관행에 의거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 약관은 시스템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 시스템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 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알림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한다.
  • 전 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시스템이 책임지지 않는다.
  • 이 약관의 적용 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른다.

[제2장 시스템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시스템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 절차를 진행하고 이에 대해 시스템이 승낙한 때 체결된다.

제6조 이용신청
  • 회원으로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시스템에서 본인확인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이용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한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기타 손해에 대하여 시스템은 책임지지 않는다.
  •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시스템 이용이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다.

[제3장 시스템 제공 및 이용]

제7조 시스템 이용
  • 시스템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시스템을 개시한다. 단, 일부 시스템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시스템을 개시할 수 있다.
  • 시스템의 이용은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시스템이 정한 기간에는 시스템이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시스템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한다.
제8조 시스템의 변경 또는 중단
  • 시스템은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시스템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회원에게 공지한다.
  •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시스템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다.
    •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② 시스템을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시스템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④ 시스템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제반 사정으로 시스템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⑥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시스템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제2항에 의해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시스템은 회원에게 통지한다. 단,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되고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 시스템은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제한,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9조 시스템의 의무
  • 시스템은 본 약관과 관련법, 규정, 그 외에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 시스템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 시스템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를 따르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 시스템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MMS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한다..
  • 시스템은 회원이 제10조[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 시스템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고,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취소할 수 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③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④ 시스템이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⑤ 시스템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⑥ 시스템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시스템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⑩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⑪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 ⑫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이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시스템은 서비스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시스템이 이러한 조치를 취할 경우, 사전에 서비스 내부의 내용 게재 또는 문자메시지(SMS, /MMS) 등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다. 회원은 이러한 시스템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 사유가 있는 경우, 항변을 할 수 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접근하기 위한 비밀번호, 접근 매체 등의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인증 정보, 비밀번호 관리 소홀로 인하여 서비스의 구성 요소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는 시스템에 즉시 신고해야 한다. 신고를 하지 않아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시스템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경우 반드시 접속을 종료해야 합니다. 접속을 종료하지 않아 제3자의 가입자 정보 부정사용 등으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시스템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1조 ID 및 비밀번호 등
  •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 회원은 ID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다.
  • 회원에게 부여된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시스템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2조 계약해지
  • 원이 이용 해지를 요청하고 시스템이 해지 처리를 함으로써 시스템 이용계약은 해지된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또는 관계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시스템은 사전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 ① 시스템의 저장공간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이를 배포하는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②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행위
    • ④ 중앙대학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⑤ 관계 법령에 의하여 제조, 수입,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기술, 제품, 정보의 제조, 수입,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⑦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⑧ 다른 회원의 이용자 이메일 주소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⑨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도용, 저장하거나 이를 유포하는 행위
    • ⑩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 ⑪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 및 저작물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 ⑫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가입, 탈퇴를 수 차례 반복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거나 시스템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 ⑬ 서비스에 활용되는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하는 행위
    • ⑭ 회원이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⑮ 회원이 시스템이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⑯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 ⑰ 회원이 직거래, 직거래 권유 등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⑱ 그 외 운영정책, 이용자 가이드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를 한 것으로 의심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⑲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및 본 약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면, 해당 회원의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된다. 다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정보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다.
  • 시스템은 회원이 제10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 회원은 시스템의 이용 제한 조치에 대하여 E-mail 또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시스템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시스템은 즉시 서비스의 제공을 재개한다.

[제6장 면책 등]]

제13조 면책사항
  • 시스템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 ③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⑤ 시스템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 간의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 시스템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한다.
  • 시스템은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한다.
  • 시스템의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분쟁에 개입할 수 없으며, 시스템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다.
  • 시스템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시스템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한다.
  • 본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시스템은 책임을 면한다.
제14조 분쟁조정
  •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된다.
  •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동의

KITE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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