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과제

중앙대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모과제 입니다.

547 영역별 핵심역량 함양 위한 융합형 수업모델 개발 연구 공모 2013-07-22

  • 붙임4._개인정보제공이용동의서.hwp download
  • 붙임3_연구개발과제계획서_양식.hwp download
  • 붙임_2._과제제안요청서[최종].hwp download
  • 붙임_1._공고문[최종].hwp download

영역별 핵심역량 함양 위한 융합형 수업모델 개발 공고

1. 과제개요
○ 목표 : 정규교육과정에서 학생의 꿈과 끼에 따른 (진로)영역별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학교급별 체험·참여중심

수업모델 개발·보급 및 효과성 분석

2. 대상과제 - 총 4건, 400백만원 이내 (연구기간 13년 8월 ~ 14년 5월)

인문영역 융합형 수업모델 개발연구

사회영역 융합형 수업모델 개발연구

과학기술영역 융합형 수업모델 개발연구

예체능영역 융합형 수업모델 개발연구

3. 신청요건


□ 신청기관(주관연구기관) 자격
○ 초·중등 교육, 창의·인성교육, 진로교육, 평가 관련 연구개발 및 활동 경험이 축적된 대학, 정부출연 연구기관,

법인 등록된 교사단체, 기관 및 학술단체

□ 연구책임자 자격
○ 초·중등 교육, 창의·인성교육, 진로교육, 평가 관련 학술연구·개발 실적과 기획·관리 경험이 있는 자

□ 연구진 구성요건
○ 해당영역별 중점되는 초·중등 교육 전문가를 다양하게 포함하여 구성하되, 개발 프로그램의 목적 달성 및 현장적용성 제고를 위해

진로교육 및 평가 전문가, 현직 교사를 반드시 포함하여 연구진 구성

○ 실제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핵심 참여자 중심으로 공동연구진을 구성, 전문성 확보를 위한 자문위원회 운영 가능
- 참여 인력은 연구책임자, 공동연구원, 연구보조원 등으로 구분하며 연구 책임자는 특별한 사유없이 변경 불가

4. 심사 및 선정방법

□ 심사방법 및 절차
○ 1차(서류검토) : 제출서류 구비요건, 신청자격, 제안 요구서 준수 등
○ 2차(전문가평가)
- 서류 검토를 통과한 과제를 대상으로 서면평가 또는 발표평가(개별통보)
- 연구 수행계획의 우수성, 연구과제 실행의 적합성, 연구결과 활용의 적절성, 연구책임자 및 연구진의 우수성, 연구 환경 및

연구비 집행 계획의 적정성 등
□ 심사결과 발표
○ 심사 결과는 개별 통보(‘13년 8월 중)

5. 추진 일정
○ 2013. 7월 ~ 8월 초 : 연구 공고
○ 2013. 8월 : 선정 및 협약체결
○ 2013. 11월 : 중간평가 및 프로그램 제출
○ 2014. 2월 : 교원대상 연수 시행
○ 2014. 3월 ~ 4월 : 해당 학교급에 시범적용 및 효과성 분석
○ 2014. 5월 : 최종보고서(초안) 및 연구 성과물 제출

6. 연구계획서 제출
접수 마감 : 2013. 8. 7(수) 17:00까지
□ 제출 서류 : 연구개발과제계획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등
○ 연구계획, 연구비사용계획 등은 별첨한 연구개발과제계획서 양식에 의거하여 연구내용 및 연구비 계상기준 등을 참고하여 작성
□ 접수 방법 :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업관리시스템(http://pms.kofac.re.kr/pms.jsp) 접속 후 사업신청 및 제출서류 온라인 제출

(클릭 시 접수절차 확인가능)*
* 과제신청은 인터넷으로만 신청 가능(현장 접수 불가)
○ 자세한 방법은 과제신청 안내페이지(http://pms.kofac.re.kr)와 과제신청매뉴얼(과제책임자용, 기관정보담당자용) 참조*
○ 접수 완료 후 반드시 접수증을 출력하여 확인 요망
□ 연구계획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접수 후 인쇄본 10부* 현장 제출
* 인쇄본만 우편 또는 인편으로 현장 제출
○ 제출 장소 : (135-867)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02(삼성동, 삼릉빌딩) 10층한국과학창의재단 창의인재기획실
□ 문의 : 서지연 과장(02-559-3912, agatha@kofac.re.kr)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해주세요.

산단 연락처 (박희영 6593 / 진미경 6605)

서울캠퍼스  :  06974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다빈치캠퍼스  : 17546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서동대로 4726

Copyright 2024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